[과천=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과천시는 시민생활의 불편을 야기하고 기업의 경제활동에 부담을 주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과천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20일부터 오는 10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과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내에 있는 기업체 및 직장인, 기관·단체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출산, 보육, 주거, 복지, 노인, 의료, 교통, 주택, 보건, 환경, 안전 등과 관련한 생활불편 사항과 청년일자리, 중소기업·영세 자영업자의 영업환경 등 경제활동에 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 사항 등이다.
제안서 서식은 과천시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게시판에서 내려 받거나, 각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서식을 활용하면 된다.
작성한 제안서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과천시청 기획감사담당관 규제성과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담당팀별로 검토 후 과천시 규제개혁위원회에서 개선의 필요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하며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 시상한다.
선정된 제안은 과천시 조례나 규칙에 해당하는 사항이면 신속히 개정을 추진하고 상급기관에 관한 사항은 해당 부처에 건의토록 할 예정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