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양군 제공)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와 실과단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는 2019년 업무가 민선 7기의 성과를 좌우할 초석이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변화의 시작! 행복영양’이라는 군정목표 달성을 위한 공약사업과 신규사업, 현안사업 등을 위주로 보고됐다.
군은 내년 핵심 사업으로 ▲북한이탈주민 영농정착촌 조성 ▲농특산물 유통사업단 발족 ▲공짜 목욕 바우처제 실시 ▲전통시장 장보따리 배달제 시행 ▲문학관광 활성화 사업 등 군민의 삶의 개선과 직접 관련된 생활밀착형 사업을 준비하고, 관련 예산 확보 등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보고를 계기로 각 사업 계획을 보다 구체화하고,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해 2019년 예산이 확정되는 대로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영덕군, 다문화부부 2쌍 영해향교에서 ‘전통혼례’ 올려
(사진=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9일 영해향교에서 다문화부부 2쌍이 전통혼례식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순희)가 주관하고 영덕군과 영해향교(전교 박성식)가 후원한 이날 혼례에는 가족, 친지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결혼이민 여성하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베트남어 통역도 제공됐다.
혼례식 물품은 영해향교, 영덕향교에서 지원했으며,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가마꾼, 초롱둥이, 수모, 축가 등을 맡았다. 여성단체협의회원 30명은 정성스레 준비한 국수와 잔치음식으로 하객을 대접했다.
군 관계자는 “점점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이 영덕군을 잘 이해하고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원만하게 적응하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청송군, ‘제50회 청송군민체육대회’ 개최
2016년 청송군민체전모습.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제50회 청송군민체육대회’를 오는 2일 오전 10시 청송군민운동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살기좋은 행복청송 하나되어 함께뛰자!’ 라는 슬로건으로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등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당일에는 육상과 씨름, 게이트볼 등의 경기가 치러진다.
특히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화합한마당인 초대가수 특별공연과 읍면별 노래자랑도 펼쳐진다.
윤경희 군수는 “군민들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군민체육대회를 계기로 새로이 시작한 민선 7기 군정에 대한 홍보는 물론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울진군, 제1회 후포전통시장 신바람 장터 축제 개최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6일 후포시장 일원에서 ‘2018 가을맞이 후포전통시장 신바람장터 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울진전통시장축제와 함께 선정된 후포전통시장축제는 후포시장상인회(회장 신경득)가 주관하고, 울진군·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한국전력공사 경인걸선본부가 후원한다.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카리나, 통기타, 풍물패 길놀이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해 11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되며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장바구니, 경품추첨권, 어린이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축제에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풍성한 선물을 준비, 전통시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객 노래자랑에 참가하면 1등 금 5돈을 비롯한 다수의 상품, 붕장어, 방어새끼 잡기체험으로 삶은 홍게, 방어횟감이 지급되며 무대게임으로 짜장면 빨리먹기, 팔씨름, 즉석파트너게임 등 참여 시 후포시장 상품권, 룰렛 게임에 고포미역 등 후포면 특산품이 지급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