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일자리센터, 2018년 전역예정 장병 취업역량강화 교육 (사진제공=동두천시 일자리센터)
[동두천=일요신문] 김재환 기자 = 동두천시 일자리센터는 지난 4일 육군 제6901부대에서 전역예정 장병 6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두천지역 출신이 많은 예비군 관리부대를 선정하여, 제대 후 취업이 시급한 상근예비역과 전역예정 장병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일자리센터 전문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직업선택조건 ▲ 4차산업 혁명시대의 위기직업과 유망직업 ▲NCS기반 최근 채용 트랜드 소개 ▲기업유형별 취업전략 ▲취업포털 사이트 활용법 등이 소개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하여 장병들에게 취업의식 고취 및 취업에 대한 비전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이 모 병장은 “요즘 토익 등 기본적인 스펙 쌓기에 주력하였으나, 이번 강의를 통해 NCS기반으로 한 최근 채용 트랜드를 상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다.”며, “남은 군 생활동안 획일화된 스펙준비보다는 취업을 희망하는 해당직무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좀 더 구체적이고 폭 넓은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천해야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