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을여행주간(10월 20일~11월4일)맞아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북도(도지사 이철우)가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를 준비했다.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대경지사(지사장 박상철)와 협력, 보다 많은 관광객이 행복하고 즐거운 경북 여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정성을 쏟았다.
경북가을여행주간 포스터
# 다시 봐도 아름다운 ‘경북여행’
‘가을여행주간’이 시작되는 20일 경북의 달밤 다시보기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가 가을여행주간 오프닝 특별공연과 LED 풍선 날리기, 릴레이 소설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열린다. 이 행사는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포토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들이 제공된다.
경북의 TV속 낭만 다시보기 ‘낭만피크닉 in 경북’ 프로그램에 참여한 TV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 나온 경북의 유명 관광지에서의 가을 피크닉을 만끽할 수 있다. 행사 부스에서 돗자리, 음료 등 피크닉 세트를 대여하며 버스킹 공연도 함께 펼쳐져 낭만적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고령을 시작으로 자세한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 또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경북의 TV속 체험 다시보기 ‘그 장면 속 경북 스토리 체험투어’의 경우 영화 리틀포레스트는 군위군 미성리와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에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은 안동시 도산면(고산정)과 길안면(만휴정)일대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유명 프로그램 촬영지에서 주인공이 했던 요리, 한복체험들을 똑같이 해볼 수 있고, 주변 관광지 탐방 및 지역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구성으로 관광객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온라인 참여로 진행되는 ‘#경북왔다간DAY 인증샷 이벤트’는 경북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인증샷 경북의 필수 관광지(한국관광의 별, 한국관광100선, 영화 등 주요 촬영지 22곳) 중 1곳을 포함, 경북의 관광지⋅맛집 등 3곳 이상 방문 인증샷을 경북나드리 SNS계정에 올리면 선착순 5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지난해 열린 보문수상공연장 가을여행주간 공연
# 경북에서 누리는 ‘가을 힐링DAY’
‘특별하게 즐기는 힐링DAY’로 준비한 ‘소울스테이 만원의 힐링 체험’은 경북 12곳 소울스테이 프로그램 운영 성당에서 관광객이 심신의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수서역, 부산역, 광주역을 왕복하는 전세버스를 지원하며 1인 1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참여가능하다. 참가자는 소울스테이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선발한다.
‘경북 힐링⋅에코투어’는 도내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기회제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모자원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경북의 대표적인 산림관광자원 코스를 여행하며 가을 단풍을 구경하고 이다. 이 밖에 ‘고령 대가야 520년, 왕의 길 트레킹’ 행사와 ‘영주 부석사에 음악이 내리는 밤’ 행사도 준비돼 있다.
공사가 운영 중인 영어·중국어·일본어 전문 SNS 기자단이 직접 영천 서바이벌 및 보현산 짚와이어 체험 등 경북의 액티비티 관광자원을 집중 탐방, 보다 역동적이고 체험중심의 관광지를 해외 현지 SNS에 소개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마케팅도 적극 펼친다.
보문관광단지 산책로
# 경북 가을 바다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경북의 아름다운 동해안을 따라 떠나는 ‘칙칙폭폭 동해선 기차여행’은 올해 1월 개통한 동해선 철도 포항~영덕 구간을 따라 경북 동해안 지역의 특색을 살린 6개의 코스로 마련, 관광객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여행사 웹사이트 신청링크 또는 유선예약이 가능하며 상품별 신청방법과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 3일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호미반도에서 열리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는 동해안의 색다른 절경 감상과 함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죽도시장에서 포항의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진행된다.
#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방문하면 놀이시설, 숙박시설, 체험시설에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북 23개 시군마다 관광지 무료개방, 숙박·놀이시설, 음식점 등의 대폭 할인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경북나드리 또는 경북도 및 시군의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춘 사장대행은 “가을여행주간을 통해 경북관광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