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영남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발행하는 ‘YUJM(Yeungnam University Journal of Medicine)’이 2018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YUJM은 전국 41개 의과대학·의전원 학술지 중에서 연세대와 전남대 의대에 이어 3번째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면서 종합의학 학술지로서의 체계와 구성을 갖춘 우수 학술지로 인정받게 됐다.
1984년 창간한 YUJM은 기초 및 임상의학 분야의 종설(reviews article), 원저(original article), 증례보고(case report) 등을 싣고 있으며, 매년 6월 30일과 12월 31일 2회 발행하고 있다. 원고는 홈페이지의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에서 수시로 접수한다.
YUJM은 2004년 국내 최대 의학 학술 데이터베이스인 ‘KoreaMed’에 등재된 후 2013년 ‘KoreaMed Synapse’에 등재돼 국제 규격에 맞는 학술지의 전문(full-text)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됐다.
한국학술정보(KISS), 한국의학논문데이터베이스(KMbase) 등의 국내 의학데이터베이스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며 앞으로 PubMed, EMBASE, SCOPUS, SCI(E) 등 국내외 유수의 인용 색인 데이터베이스 등재를 목표로 발전 계획을 세우고 진행할 예정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