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영 중인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올해 말로 만료됨에 따라 추진됐다.
경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도 및 도 산하기관, 시군에서 추진하는 총 공사비 100억 이상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과 시설물의 안정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방법(일괄입찰, 기술제안, 대안입찰)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다.
도는 위원회 구성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모집방식을 통해 위원을 선발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15기 건설기술심의위원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2년간이다. 위원은 모두 250여명이다.
공모분야는 토목구조, 토질기초, 도로, 상하수도, 건축, 기계, 전기 등 전문분야 25개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건설기술 관련 분야 5급 이상 공무원, 공기업 임원 및 기술사·박사 등을 소지한 2급 이상 직원, 공공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 또는 대학의 기술관련 학과의 교수 등이다.
희망자는 모집기간 내에 전자메일 또는 등기우편(인편접수) 등으로 신청가능하다. 경북도 홈페이지 부서별(건설도시국) 사이트내 새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와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도 양정배 건설도시국장은 “이번 공모에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유능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