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안전 지킴이 T/F팀은 지난 30~31일 양일간 공단이 운영 중인 20개 시설물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대비 시설전반에 대한 점검 및 기온 급강하에 따른 동파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목표로 각 분야에 대해 정밀하게 실시했다.
특히 주요 점검사항인 기계, 전기, 소방 및 난방시설은 분야별 자체 점검반 편성을 통해 전문 인력이 시설점검에 참여케 해 위험요소가 발견되는 즉시 보수·보강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동절기 안전사고를 대비해 보다 철저한 점검이 될 수 있게 했다.
김흥식 이사장은“동절기 대비 공단 시설물의 집중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포항체력인증센터,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 예선전 실시
2017 포항체력왕 선발대회 시상식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체력인증센터는 다음달 1~30일까지 2018년 국민체력100 체력왕 선발대회 예선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는 다른 선발 방식으로 실시되며 별도의 지역 체력왕 선발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아닌, 참가 신청자들이 11월 한 달 동안 편한 시간을 정해 상시 예약 후 방문 체력 측정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문별로 남녀 청년부(19~34세), 중년부(35~49세), 장년부(50~64세)로 나눠 근력(상대악력), 근지구력(윗몸일으키기), 유연성(윗몸앞으로 굽히기) 등 6개 분야를 측정해 포항 지역 예선을 통과하게 되면 12월께 예정된 국민체육진흥공단 주최의 순위 결정전에 나갈 수 있게 된다.
이번 2018 국민체력100 체력왕 선발대회 예선에 참여할 희망자들은 포항체력인증센터에 문의해 체력측정을 진행하면 된다.
김흥식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많은 포항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공단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웰빙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본선 순위결정전 부문별 각 1~5등에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사이판 여행상품권 등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