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제공>
[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LINC+사업단은 지난 26~27일 이틀간 LINC+ 사회맞춤형학과 3개 트랙 참여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역량강화 캠프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1일차는 기업전문강사의 기업 및 직무 분석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는 창의력 향상 트레이닝 강의 후 입사서류 작성 방법, 1분 자기소개와 실전모의면접으로 진행됐다.
또 학생간의 LINC+ 사업단 차원의 직무연수 프로그램 홍보 및 소개와 함께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학생과의 진솔한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수옥(신재생에너지 생산 및 저장 시스템트랙) 학생은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을 이해할 수 있었고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LINC+사업을 통해서 원하는 기업에 꼭 취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성환 단장은 “참여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기 부여와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했다”며 “취지와 더불어 LINC+ 사회맞춤형학과 참여학생들의 전문적 취업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진로·취업설계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위덕대학교 제공>
위덕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장덕희 교수)는 지난 28일 갈마관 대강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설계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대회를 신청한 재학생 230명의 발표PPT를 접수받아 심사하고 최종 선발된 14명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최종발표를 했다.
학생들은 저마다 자기만의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경력개발계획과 취업전략 완성도 있게 PPT로 만들어 취업의지와 열의를 전달력있게 발표했다. 취업전문가 6명의 심사로 최종 선발된 14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진로포트폴리오 부문 최우수상은 사회복지학과 2학년 황미림 양이, 취업포트폴리오 부문 최우수상은 항공관광학과 4학년 황지수 양이 수상했다.
진로 및 취업설계 포트폴리오을 직접 주관하고 참가학생들을 격려한 장덕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취업명문 대학교로서, 진로 및 취업설계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끊임없이 학생들의 진로취업프로그램의 교육성취도를 점검하고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재학생들이 실질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