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김해시는 김해우수식품의 구매촉진 및 판매확대를 위해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의 대표상품을 브로슈어로 제작하여 ‘김해시 우수식품’ 홍보에 나섰다.
김해시 소재 252개 식품제조․가공업소 중 선정된 61개소 정보와 식품위생관련 인증현황, 대표상품을 소개해 김해시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통업체 및 바이어에게 김해시 우수식품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시는 이번 브로슈어를 그간 업소별 생산제품에 대한 전문 홍보물 부재로 제품계약 및 수출상담 등에 어려움이 있다는 제조업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제작했다.
김해시에는 252개 식품제조․가공업소가 있다. 지난해 김해시는 전체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거쳐 참여신청을 받았고, 그 중 61개 업체를 선정해 브로슈어를 제작했다.
제작된 김해시 우수식품 브로슈어는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유통업체 등에서 제품홍보에 적극 활용돼 김해 우수식품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브로슈어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E-Book 형태로도 제공되고 있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브로슈어 제작을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에 힘들어하는 관내 제조업체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