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경산시 제공)
[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경산시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3일까지 열흘간 개최된 ‘2019 여수오픈테니스대회’에서 경산시청 최재원, 김미옥 선수가 혼합복식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9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동계훈련 후 참가하는 첫 경기로 훈련의 성과를 가름하기 위한 지표로서 의미가 있다. 경산시청 테니스팀은 다가오는 도민체전뿐만 아니라 올해 테니스팀의 전망을 밝게 봤다.
최영조 시장은 “이번 대회 성과로 우리 경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앞으로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 제57회 경북도민 체육대회 개최에도 활력을 불어넣게 돼 매우 고맙다”고 말했다.
# 경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사진 = 경산시 제공)
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8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6월에 개소해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과 어린이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246곳의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하고 있다.
센터의 이번 우수사례 수상작은 ‘어린이 편식 맞춤 관리 서비스 사업’으로 어린이의 편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계적 접근이 가능한 과학적 검증 도구를 사용한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어린이의 식행동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차를 고려한 맞춤 관리 편식 개선 프로그램 제공과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우선 중재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어린이급식관리센터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과학적 검증 도구를 활용해 어린이가 올바른 건강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인농협조합장선거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개최
(사진 = 경산시 제공)
자인농협조합장 선거 후보자로 등록한 4명과 파출소장, 자인면 부면장, 남산면 부면장, 자인면 투표관리관 및 사무원, 자인농협 상임이사, 상무 등은 오는 13일 치러지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최근 자인파출소에서 정책선거 실천 협약을 맺었다.
이날 자인농협조합장 후보자들 4명은 지역 발전은 정책 경쟁을 통한 깨끗한 선거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선거 분위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한다는 3개항에 대한 이행과 실천에 신의성실을 다하겠다는 정책선거 실천 협약서에 서명했다.
김오환 자인파출소장은 “오늘의 협약식으로 우리 후보자들이 지도자적 양심으로 정책선거를 실천해 더욱 성숙한 선거문화를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