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 ‘BNK프렌즈 15기’를 4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부산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BNK프렌즈’는 최근 사회 전반에 불고 있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브랜드 홍보대사 활동과 더불어 부산은행의 핀테크와 디지털 금융혁신을 전파하는 디지털 홍보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부산지역 소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40여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40여명의 ‘BNK프렌즈’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부산은행 디지털 금융과의 소통, 지역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과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BNK프렌즈’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해외탐방의 기회와 장학금을 지원한다.
지원서 접수는 17일 자정까지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부산은행 사회공헌홍보부 주상환 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키워드인 디지털을 중심으로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과 함께 새로운 모습의 대학생 홍보대사를 만들어가겠다”며 “부산은행과 함께 혁신을 이어갈 패기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