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선관위-농협사천시지부는 6일 조합장 공명선거 위해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농협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는 오는 13일 치르게 될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6일 사천 곤명면 완사시장을 찾아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사무국장 최광식)합동으로‘공명선거 분위기 UP 릴레이 캠페인 ’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역의 재래시장을 찾은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전단지와 홍보용품인 물티슈를 나누어주며 3월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실제 조합장선거투표소와 동일한 모의투표소를 시장 내 개설하여 직접 모의투표체험을 통해 투표안내 및 투표독려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최광식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조합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지역의 주민들과 조합원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깨끗하게 실시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서준호 농협사천시지부장은 “깨끗하고 공정한 조합장선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와 유권자인 조합원 그리고 시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우리 농협은 이번 선거가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사천시지부는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마을별로 매주 2회식 공명선거 홍보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역농·축협별로 담당자를 지정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