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Take)해 티저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Mnet ‘고등래퍼3’에 출연 중인 하선호가 참여한 청소년 교육 영상 ‘택(Take)해’의 티저가 지난 11일 위원회 홈페이지와 위원회가 운영 중인 네이버TV,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청소년의 주체적인 영상물 이용의 중요성’이라는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형식을 차용해 제작됐다.
‘택(Take)해’를 직접 작사, 작곡한 고등래퍼 하선호는 우리나라 청소년을 대변하며 ‘유해 영상물로 가득 찬 환경에 휩쓸리지 말고 어떤 영상물이 유익한지를 주체적으로 판단해 선택하자’는 내용을 노래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실제 ‘택(Take)해’ 속에서 청소년은 어른들의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객체가 아닌 직접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실천하는 주체로서 그려지고 있으며, 이에 더해 화려한 색감의 영상과 리드미컬한 사운드는 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영상은 청소년 미디어 리터러시 강화 교육의 일환인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과 등급분류체험, 시민참여행사 등에서 교육 내용에 대한 청소년과 시민들의 주목도와 이해도를 제고시키는 자료로서 활용될 계획이다.
공개된 티저에 이어 ‘택(Take)해’의 본편 영상과 메이킹 필름은 오는 13일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위원회 홈페이지와 네이버TV,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