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3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아 창원 YWCA와 함께 창원용호고등학교 학생 7백여 명을 대상으로 쌀 소비확대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여일구 부본부장, 창원용호고등학교 정성진 교감, 창원YWCA 신옥희 회장을 비롯, 관계 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른 아침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현미우유를 나눠주며 ‘백설기 데이’를 알리는 우리 쌀 소비촉진활동을 전개했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매년 쌀 소비량이 감소하고 있고, 국민들의 식생활 변화로 우리 쌀이 갈수록 외면 받고 있어 안타깝다”며 “백설기 데이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식습관 개선과 우리 쌀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설기 데이’는 외국기업의 상술로 시작된 사탕을 선물하는 ‘화이트 데이’ 대신 ‘하얀 쌀로 빚어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지닌 우리 고유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2012년부터 농협이 시작했다.
#농협사천시지부, 조합장 당선자와 함께 사천시 찾아
농협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는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당선된 사천관내 농·축협 당선자(8명)와 함께 14일 송도근 사천시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간담회에서 송도근 시장은 당선자에게 축하인사와 함께 “앞으로 사천의 농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농협의 역할에 더욱 힘써 달라”며 “시에서도 농업인을 위해 함께 할 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준호 농협사천시지부장은 “농업인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기 위해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다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경남NH앱캐시-제로페이 이용고개 사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경남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경남NH앱캐시-제로페이 이용고객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경남지역에 소재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NH앱캐시를 통해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응모 방법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랜덤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노트북, 냉장고, 공기청정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김한술 본부장은 “고객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고, 소상공인·개인사업자들은 가맹점 수수료 절감혜택을 받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내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