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이나 사업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세무행정 분야에도 적용해 납세자와 소통할 공간을 마련코자 도입했다.
납세자는 유선전화나 방문으로 하던 기존 상담 시스템에서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지방세에 대한 1:1 상담 서비스와 지방세 소식 및 안내 등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톡을 통한 지방세 상담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경산시 징수과’를 검색하고 플러스친구를 추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주말이나 공휴일 이용자는 이튿날 근무시간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전미경 징수과장은 “앞으로도 납세 편의를 위한 여러 시책을 발굴 도입하여 시민들에게 청렴한 자세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소통·협력하는 열린 지방 세정 구현을 이루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화재대피훈련
(사진 = 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지난 20일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직장민방위대인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긴급 화재대피훈련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본부 직원 및 한국가스기술공사·협력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옥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옥외 대피훈련과 함께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 화재에 대비해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김천수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비상사태에서도 가스공사 본연의 임무인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