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화장품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재직자교육은 대구한의대가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기업지원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다.
재직자 교육을 위한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에 따르면 경북도와 경산시의 지원과 대구한의대가 보유한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활용, 경산시 화장품특화단지에 입주할 기업 재직자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 경북지역 화장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경산 인터불고컨트리클럽에서 가진 재직자 교육은 ㈜제이앤코슈 직원 230여명을 대상,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의 환영사, 제이앤코슈 이동열 전무이사 인사말, 역량강화 특강, 수료증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성과를 위한 핵심노하우,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장 경향, 세일즈 전략 구축을 위한 마인드 교육 등 강연으로 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제이앤코슈는 대구한의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시작해 화장품 제조, 판매, 유통 등으로 2016년 대구·경북 창조경제 대상, 2017년 산업경제부 장관상 수상, 2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올해의 히트상품 선정 등 K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기업이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재직자교육은 세일즈 컨설팅 및 화법, 마케팅, 고객관리, 판매 노하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며, “일회성 교육이 아닌 단계별 교육과정을 통해 화장품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국내 화장품기업의 재직자 교육뿐만 아니라 중국 항주완써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 직원과 신생활그룹 직원들을 대상, 화장품 이론과 피부미용 교육을 실시했다.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에게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과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