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핀테크 업체 ‘팀윙크’의 종합자산관리서비스앱(App) ‘알다’와 제휴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투유뱅크를 알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좌에 한정해 기본금리 1.70%, BNK경남은행 최초고객 1.0%p, BNK경남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이체 또는 자동이체시 0.80%p, 알다 리워드 혜택(‘알다’앱에서 발급받은 추천번호 입력) 1.0%p 등 최고 연 4.50% 금리가 제공되는 특판 적금을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적금기간은 12개월 가입금액은 월 1만원 이상 15만원 이내다.
알다 리워드 혜택은 만기 시까지 ‘알다’ 회원을 유지한 경우에 한해 만기 후 5영업일 이내 세후 1.0%p 상당의 이율로 계산된 이자가 적금 연결 계좌에 입금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투유뱅크를 알다 이벤트’를 통해 특판 적금을 판매하기 앞서 ‘알다’앱과 제휴한 첫 금융서비스로 투유(ToU)신용대출을 ‘알다’앱에 론칭했다.
이와 별도로 오는 26일부터는 투유뱅크앱(App)에서 ‘알다’앱의 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연동해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금융생활의 명쾌한 해답을 찾아주는 ‘알다’앱과의 제휴로 BNK경남은행의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 이용이 더욱 쉽고 편리해졌다. 고객들의 금융상품ㆍ서비스 편의를 위한 ‘알다’앱과의 협업은 지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