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부산도시농업박람회에 참가해 aT 홍보관을 운영한다.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고동호)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에 참가해 aT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시관으로 구성된 부산의 대표적인 행사로, 특히 올해는 도시와 농업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함께 성장한다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aT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이번 행사의 테마인 ‘도시와 농업이 함께 성장하다 Grow Us’에 맞춰 ‘꽃 생활화 및 우리밀 소비촉진 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효과 식물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하여 화훼류의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우리밀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제품 시식 등을 통해 우리밀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한다.
이와 더불어 미래 우리 농산물 소비의 주역이 될 아동을 대상으로 ‘봄꽃 화분’ 및 ‘우리밀 컵케이크’ 만들기와 와 같은 다양한 무료 체험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aT 부산울산지역본부 고동호 본부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도시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화훼 및 우리밀의 우수성과 소비촉진을 위한 aT의 역할에도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