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달성군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지난 24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19 달성군 우리마을 교육나눔 통합발대식’을 가졌다.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의 추진 의지와 화합을 다지기 위한 이번 통합발대식에는 김문오 군수, 대구시의원, 달성군의회 서도원 부의장 및 군의원, 대구시 청소년과장, 달성군 각 읍·면장,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장, 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달성군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마을별 활동 동영상 상영 및 위촉장 전달, 마을별 추진위원 사무국장들의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지역 자원들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창의·인성·체험교육 지원 및 청소년 인성 제고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달성군에서는 현재 화원, 논공, 다사, 유가, 옥포, 현풍, 가창 등 7개 읍·면에서 운영되고 있다.
#달성군보건소, ‘친구야, 아침밥 먹자’ 캠페인 실시
(사진=달성군보건소 제공)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25일 다사읍 왕선중학교에서 ‘친구야, 아침밥 먹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소년 아침 결식률을 줄이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아침 등굣길 학생 및 교직원 10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들은 이날 등교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아침밥 대용 영양간식을 나눠주고 아침밥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개원
(사진=달성군 제공)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이 지난 23일 김문오 달성군수, 이성태 대동금속 대표, 홍성진 근로복지공단 이사,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 등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은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00번지에 부지 847㎡(256평), 연면적 965㎡(292평), 지하 1층·지상 3층, 정원 94명규모로 지어졌다.
지난 2016년 7월 달성산업1차단지 내 35개 기업체(대표사업장 ㈜대동금속)가 근로복지공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15억원, 대구시 자부담 5억원과 2억6000만원이 투입됐다.
김문오 군수는 “참꽃직장어린이집은 군이 부지를 제공한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지자체와 기업체 간 협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면서 ”공동직장어린이집뿐 아니라 앞으로도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