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자는 군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사전 검진결과 건강 위험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이 1개 이상 있어야 한다.
참가자들에겐 의사, 간호사, 운동지도사, 영양사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 밴드(활동량계) 등을 제공, 건강 정보를 분석해 상담하고 영양, 신체활동 등을 6개월간 관리해 준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사후검사를 통해 건강 위험요인이 개선됐는지 평가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스마트폰에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설치해 매일 식사, 운동량, 혈압, 혈당수치 등을 입력하고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희망자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청도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 하면 된다.
# 청도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
(사진 = 청도군 제공)
현재 9개 읍‧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6일 대남병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서류를 발급 받는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민원 서비스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류, 건축물대장, 세목별과세증명서 등 80여종으로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예규길 민원과장은 “이번에 개설된 대남병원 내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지속적인 대남병원의 요청과 군민의 편의와 높은 행정 만족도를 위해 개설됐다”며 “앞으로도 청도군은 군민의 편의를 위해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서면, 제15회 어르신위안 경로잔치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 이서면은지난 27일 이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서면 어르신 1500여 명을 모시고 ‘제15회 어르신위안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서면청년회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경로잔치에는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등 봉사단체에서도 동참해 어르신들에게 정성담긴 음식 등을 대접했다.
2부 행사에서는 여러 초청가수의 신명나는 공연과 푸짐한 경품 추첨으로 잔치에 즐거움을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상륜 이서면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삶을 통해 터득하신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군민이 함께 행복한 청도군과 살기 좋은 이서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