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청도군은 28일 모계고등학교 공감홀에서 ‘2019년 청도군 학부모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해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와 재학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학부모아카데미는 자녀 진로고민 및 자녀교육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제공과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지역 맞춤형 전략 제공해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카데미는 모계고등학교를 시작해 청도고등학교, 금천고, 이서고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대구 경북지역 최고의 입시전문가 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지도실장은 2020 대입전형 이해 및 성공전략, 학생부 종합전형 평가의 이해와 지원을 위한 준비, 자녀의 행복을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을 소개하고 수험생들의 고민 해소를 위해 맞춤형 1:1 대입진학 컨설팅도 했다.
이승율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미래사회를 대비한 진로진학 안내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도읍-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자매결연 맺어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군 청도읍은 28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매결연식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지역사회에 찾아가는 봉사 및 교류 활동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정양호 원장과 청도읍 지역민간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청도읍의 지역마을에 일손돕기, 지역생산품 구매, 다양한 지역문화체험, 지역휴양 레저시설 이용, 청소년을 위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 제공 및 지역홍보에 협조한다는 내용이다.
청도읍은 일손 돕기 봉사활동 마을 발굴 연계, 지역생산품 추천, 지역문화시설 홍보 및 청소년 진로체험 학교 발굴 등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지역 친화 교류될 수 있도록 협조한다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오늘 기관 상호간 상생, 협력하는 자매 결연의 장을 통해 지역과 기관이 더불어 이웃사촌과 같이 상생, 발전하는 어울림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각남면·매전면, 주민설명회 개최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군 각남면, 매전면은 지난 28일 ‘각남면 및 매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기본계획수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과 마을이장, 군의원, 사업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예비계획 사업내용 설명과 더불어 앞으로의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 후 주민들의 사업 의견, 건의사항들을 수렴했다.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면 소재지 등 일상적 서비스 공급 거점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생활거점을 육성해 주변의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필요한 시설을 집약·재편해 원스톱 서비스 공급체계를 구축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이다.
청도군 관계자는 “각남면, 매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첫 단계인 기본계획 수립에 있어 지역 고유의 자원을 발굴하고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남면·매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에 선정돼 지구별 총 사업비 40억원의 사업으로 각남면은 각남면민복지회관, 중심가로 정비, 마을안심길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매전면은 매전면 행복나눔센터, CPTED 안전안심거리 등의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안보견학 실시
(사진 = 청도군 제공)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는 28일 조직간부 30여명과 함께 천안 독립기념관, 대전 국립현충원, 대전 뿌리공원 등 안보현장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안보의식 고취하고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대한민국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인제 회장은 “안보견학을 통해 회원들간의 화합과 우애를 다져 자유민주주의의 수호와 조국의 평화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