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쳐
14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이색맛집을 소개했다.
맛집 밀집지역 강남. 그런데 이 수많은 식당들 중에서 SNS에서 화제가 된 맛집이 있다.
대기는 기본이고 손님들 꽉 채운 이곳 메뉴의 정체는 만두다.
대체 얼마나 맛있는 만두기에 이렇게 사람들이 모여든 것일까 싶어 만두소를 살펴보니 평범한 돼지고기 만두소가 아니다.
알알이 박혀있는 이것의 정체는 바로 성게알이다. 돼지고기와 성게알의 적절한 조화가 이뤄져 있는 성게알 만두가 주인공인 것.
손님들은 돼지고기의 육즙과 입 안 가득 톡톡 터지는 성게알의 풍미를 극찬했다.
또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개불만두와 가리비 살이 듬뿍 들어가 있는 가리비 만두, 새우가 통으로 올라간 새우만두까지 다양한 해산물 만두도 맛볼 수 있다.
돼지고기와 해산물의 만남으로 육즙과 바다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4인 4색 해물만두로 만두의 신세계를 경험해보자.
이어 찾아간 곳은 회 길이가 길어서 쫄깃쫄깃한 회의 식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초밥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는 초밥집이다.
초밥의 길이 뿐 아니라 맛도 최고다. 오직 완도산 광어만을 쓴다는 사장님. 여기에 2시간 숙성은 필수다.
그리고 초밥물을 만드는 데에도 정성을 들인다. 식초와 설탕을 1대1 비율로 섞어주고 여기에 레몬즙을 가미해 이틀간 숙성시켜 더욱더 초밥의 풍미를 높인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인천 연매출 5억 묵은지 김치찜도 소개했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