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남경원 기자 = 대구 동구청은 시청별관 스마트드론기술센터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세상과 가까워지는 드론 입문 교육’을 했다.
지난 5월에 실시한 3D프린팅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직원 25명이 참석했으며 드론 교육 전문 강사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 금상렬 연구원이 교육을 진행했다.
드론의 원리와 활용 사례 및 조종자 준수사항 등 이론교육과 함께 교육생들이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는 실습교육도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6급 이하 담당을 포함한 일반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최신 IT기술의 동향파악 및 체험학습 등으로 신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재곤 홍보전산과장은 “업무활용도 높은 정보화교육 뿐만 아니라 신기술 체험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이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중구, 구립어린이합창단 최우수상 수상
대구 중구 구립 어린이합창단이 지난달 15일 대구시 합창연합회에서 주최로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 ‘제3회 전국 동요음악 콩쿠르’에서 합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중구구립어린이합창단은 2016년 4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중구 각종 행사에서 축하공연을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합창단 관계자는 “오는 21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는 ‘2019년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도 기량을 뽐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