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일정표
[대전=일요신문] 육군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오는 12~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0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및 입시진학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 등 수도권 대학, 충남대 등 대전‧충청권대학, 포항공대 등 52개 대학이 참여해 상담부스와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현직교사들이 운영하는 1대1 진학상담부스는 대전교육청 소속 진학교사와 충남교육청 소속 진학교사가 24개 부스에서 학생 맞춤형 대입상담을 진행하며, 대학생 전공상담부스에서는 6개 부스에서 전공 관련 학과 및 학습, 진로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올해 대학 입시 특강은 전북 임실고 강세웅 교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서울 배명고 채용석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맞춤형 지원전략이 준비돼 있다.
1대1 진학상담은 금요일과 토요일 각각 오전 9시부터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수험생의 성적 관련 자료 등을 미리 준비하여 좀 더 충실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임창수 교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러 대학의 입학 전형을 직접 살펴보고, 1대1 진학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