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임주승 부군수(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군청 3층 재난상황실에서 청년정책 관련부서 공무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사업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최근 청년관련 지원사업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각 부서별로 흩어져 있는 청년정책사업과 청년일자리에 대해 추진 부서간 정보를 공유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
참석자들은 부서별 청년정책사업과 청년일자리 추진상황을 발표하고 사업의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관련 부서간 협력방안, 지역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회의를 주재한 임주승 부군수는 “중앙정부나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지원사업이 다양하고 포괄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청년정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창업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어떤 지원사업이 있는지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한층 분발해 청년들이 의성에 머물고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청년정책사업 안내·홍보 및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 의성군, 봉양면새마을지도자회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봉양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철수, 부녀회장 유수자)에서 지난 26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봉양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40여 명이 참여해 ▲에어컨 설정온도 2도 올리기 ▲쿨맵시 입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코드 뽑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한편,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통해 주민의식을 고취시켰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새마을지도자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을 위해 우리 모두 동참해 실천에 옮기자” 고 말했다.
한편 봉양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 경로당에 생필품 전달하기, 마을 대청소 등 소외된 이웃과 지역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