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의성군새마을회(회장 장상은)가 지난달 26일, 안계 하나로마트 앞에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주수 군수, 새마을지도자, 서부 7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부채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에너지 절약 문화 정착을 위한 군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의성군새마을회는 이 날을 시작으로 올여름 각 읍·면별 쿨맵시로 여름나기, 피크시간대 전기사용 줄이기 등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주수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원을 아끼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군민 모두가 적극 동참하자”고 당부했다.
# 의성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달 31일 춘산면 빙계계곡에서 인명사고발생 제로화를 위한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특보와 여름방학·휴가철의 영향으로 관내 물놀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
이번 행사에서는 의성경찰서, 의성소방서를 비롯한 의용소방대, 향토예비군여성소대, 자율방재단, 안전지킴이단 등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협조체계를 강화했다. 또 피서객들에게 폭염과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가두 행진을 실시했으며, 가두행진 후에는 빙계계곡을 찾는 피서객이 깨끗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미화 활동도 펼쳤다.
김주수 군수는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서는 안전한 장소에서 반드시 준비운동을 한 후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물놀이 안전수칙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도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들과 행락객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