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도는 ‘경북형 신사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경북의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갖는 이번 공모전은 도와 도민이 함께 생각을 모아 다양한 분야의 특색 있는 정책을 발굴해 실제 정책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미래사업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개인, 기관 등)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과학·기술, 문화·관광, 해양·수산, 환경·산림 등 경북의 미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공모방법은 경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000만원이며, 심사를 거쳐 15개 우수제안에 대해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대회의 공정하고 진정성 있는 추진을 위해 경북도는 관계부서의 의견수렴 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특히 선정된 우수제안은 도 메가프로젝트 pool에 반영, 향후 국비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도 김성학 미래전략기획단장은 “이번 제안공모를 통해 발굴된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은 구체화시켜 경북도 정책에 담아나 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혁신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