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유아교육과 필리핀 봉사단의 이지예 지도교수가 지난 14일 그레이트국제학교 다이린 모고트 교장과 유아교육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구미대 제공)
[구미=일요신문] 강원순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필리핀 그레이트국제학교(Great International School)와 유아교육에 관한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대학 유아교육과(학과장 윤호열) 임용고시반 학생과 지도교수 등 11명으로 구성된 필리핀 교육봉사단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그레이트국제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국제협약은 유아교육 교구와 교육법 개발에 대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협약서에는 ▲교사의 교수기법 향상 ▲유아들의 학습능력 향상 ▲필리핀 내 인턴십 및 취업 지원 ▲교육봉사자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봉사단은 현지에서 유아를 대상으로 미술(종이접기), 음악(율동과 짝찾기놀이) 등의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필리핀 정부의 허가를 받아 2007년에 설립된 그레이트국제학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운영하고 있다.
윤호열 학과장은 “2008년 캄보디아 사무엘국제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이후 이번이 두 번째 해외 학교와의 협약”이라며 “국제 감각을 갖춘 글로벌 유아교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