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시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사진=구미시제공)
[구미=일요신문]강원순 기자=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금순)는 21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구미시의회 여성시의원을 초청해 지역사회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구미시의회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과 송용자, 이지연, 장미경, 홍난이, 이선우 의원, 김금순 회장을 비롯한 각 여성단체회장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의 현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전개와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의회의 관심과 협조를 구했으며, 시의회에서도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의미 있는 만남의 장이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성애 사회복지국장은 “지역 여성의 리더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의회와 함께 지역 내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개 단체회원들과 함께 이웃사랑 나눔바자회, 다문화가정합동결혼식, 역량강화, 여성단체교류 사업 등 지역사회의 여성권익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