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관광 홍보 실시 모습.
사천시는 사천관광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경남도내 롯데백화점 마산점과의 협업을 통한 ‘찾아가는 관광 홍보’를 지난 23일부터 실시한다.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에어쇼 홍보와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한 사천의 관광지 정보를 담은 홍보물과 기념품을 배부하면서 열띤 홍보전을 벌였다.
시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마산점 8층 고객센터 내 사천시 관광홍보물 비치대도 설치했고, 이후 부산벡스코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에도 직접 찾아가서 지속적으로 사천관광 홍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제13대 신현호 협의회장 취임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임식 장면.
사천시는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제13대 협의회장에 신현호 씨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행동강령 낭독과 취임사, 축사, 신입 임원에 대한 선임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호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바르게살기운동 3대 이념인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사천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새 정신 국민운동에 앞장 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단합해 회원 배가운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가 우리 시의 공동체 의식 향상과 시민화합 증진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바르게살기운동사천시협의회는 매월 법질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위문,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급식 봉사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는 국민운동단체로 사천시는 매년 단체 지원과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다.
#제49회 추계 전국남녀중고농구 연맹전 사천대회 개최
제49회 추계 전국남녀중고농구 연맹전 당시 모습.
전국 중·고등부 농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49회 추계 전국남녀중고농구 연맹전’이 오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8일간 농구의 메카 사천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농구연맹 주최, 경남농구협회와 사천시농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작년 이 대회 우승팀인 명지고, 숙명여고, 화봉중, 동주여중을 비롯, 남고부 22팀, 여고부 8팀, 남중부 27팀, 여중부 7팀 등 전국 각지에서 총 64개 팀 1,400여 명이 참여해 부별 최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8일간의 열띤 경쟁을 펼친다.
삼천포체육관, 사천체육관,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분산하여 경기가 진행되며, 사주체육관, 삼천포초등학교, 삼천포여중 체육관이 연습구장으로 활용된다.
대회를 주관하는 사천시농구협회 관계자는 “사천은 중·고는 물론 일반부까지 농구단이 운영되는 명실상부한 농구도시”라며 “매년 각종 전국단위의 농구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어 농구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