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의 격려사 모습.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회장 신희범)가 주관한 ‘2019 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3일 김해시민체육공원 내 게이트볼 장에서 개최했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대회는 2008년도에 시작해 12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는 18개 시군에서 4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신희범 회장은 대회사에서 “도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농협에 무엇보다 고마움을 전한다”며 “오늘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으신 기량을 맘껏 발휘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명곤 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대회를 통해 어르신 여러분 상호간에 우정을 나누고 체력을 길러 정신과 육체가 더욱 젊고 건강한 행복한 노후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인 행복버스, 거제 둔덕면에 정차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3일 거제시 둔덕면 둔덕농협 대회의실에서 둔덕농협(조합장 김임준) 관내 농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여섯 번째‘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전개했다.<사진>
‘농업인 행복버스’는 소외 농촌지역에 의료, 문화, 법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농촌 활력화에 기여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2014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농업인 실익사업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창원힘찬병원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엑스레이 촬영, 개인별 맞춤치료와 약제처방까지 체계적인 의료지원이 이뤄졌으며, 시력검사와 함께 개인별 돋보기도 무상으로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에 큰 도움을 줬다.
전날인 2일에는 둔덕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평양예술공연단 공연도 진행됐다. 공연단의 노래와 무용, 악기연주를 감상하고 함께 즐기며 신명나는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은 무료하고 고단했던 삶에 활력을 되찾은 것 같다며 만족해했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농업인 행복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농촌복지사업을 통해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과 활력증진에 앞장설 것을 약속하며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연휴를 보내시길 기원했다.
#사천시연합사업단, 조직활성화 및 유통활성화 교육
농협사천시연합사업단(지부장 서준호)은 3일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협동조합연구소 김창수 전문위원과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 박영호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공선출하회 회원 및 참여희망농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산지조직활성화 및 유통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변화되는 농산물 유통에서 산지 조직화의 필요성과 생산농가 조직 및 지역농협의 역할에 대한 교육과 대형유통업체와의 납품 거래 시 공선출하회 회원들이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거래 기초 조건에 대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영호 사천시농업기술센터장은 “생산농가 단체와 농협과 행정이 하나된 마음으로 사천시 농산물 유통혁신에 최선을 다하자”며 “행정에서도 사천농산물이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준호 지부장은 “농산물 유통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생산농가 단체인 공선출하회의 활성화가 최우선”이라며 “향후 농협사천시연합사업단은 생산농가 조직을 활성화시켜 사천시 관내 농산물 유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H멤버스, 다양하고 풍성한 추석맞이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9월 30일까지 NH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범농협 연계 이벤트로 농협 유통계열사 상품할인, 멤버스앱 신규고객 대상 하나로마트 할인, 범농협 통합 할인 쿠폰북 증정, ‘200만 포인트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200만 포인트의 주인공을 찾습니다!’는 농협계열사 SNS를 통해 멤버스회원 신규 가입 후 좋아요 및 공유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1등 NH포인트 200만점 등 총 121명에게 450만 포인트가 제공되며 당첨자는 10월 23일에 NH멤버스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멤버스 앱 설치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1년 내내 1주 1닭 선물세트’ 이벤트는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또래오래 100만원 상품권 1명, 2만원 상품권을 150명에게 제공하고 당첨자는 10월14일에 개별 통지한다.
NH멤버스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안내를 확대하기 위해 마케팅 동의 이벤트가 9월부터 매월 진행되며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면 NH멤버스의 다양한 혜택 안내는 물론, 매월 추첨을 통해 에어팟, NH포인트 쿠폰 등 푸짐한 경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한술 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농협계열사 및 제휴사가 참여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NH멤버스와 함께하는 풍성한명절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