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오른쪽)이 지난 3일 창원시청을 방문해 허성무 시장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위로와 구호활동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과 한가위 풍요로움을 나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경남과 울산 각지서 ‘추석맞이 소외계층 지원활동’을 대대적으로 벌이고 있다.
총 3억3000만여원 2900여명의 BNK경남은행봉사대가 소외계층 위로와 구호에 나서는 등 지난해 보다 지원금과 자원봉사자를 대폭 확충했다.
우선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남과 울산지역 각지에서 ‘사랑의 송편 빚기 행사’를 순차적으로 열고 있다.
정성 들여 빚은 송편을 경남과 울산지역 소외계층 가정 1000여세대에 전달 중이다.
소외계층 추석 차례상 준비와 생필품 구입 그리고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은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남·울산 각 시군이 추천한 소외계층에게 2억7500만원어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지원 중이다.
소외계층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필요 물품을 구입하도록 해 추석 차례상 준비와 필요 물품 조달은 물론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 증대까지 이뤄지도록 안배했다.
이와 함께 전임직원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한편 산하 공익재단인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은 창원·진주·울산지역 복지기관 관계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각종 물품을 현장에서 창원·진주·울산지역 복지기관에 기탁, 해당 복지기관을 이용·거주하는 장애인과 노인들을 위해 쓰이도록 했다.
그 밖에도 BNK경남은행은 전 임직원이 월급여의 일정액(끝전)을 모은 성금(백합나눔회기금)을 경남·울산 복지기관 30개소에 나눠 기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은 “추석 명절의 풍요로움을 지역 소외계층과 함께 나누고자 다양한 지원활동을 계획했다. 나눔과 배려 실천으로 하여금 넘치지는 않더라도 부족함 없는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 자유시장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6일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벌였다.<사진>
진주 자유시장에서 열린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에는 고영준 상무와 조규일 진주시장 그리고 복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5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장을 보며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현장에서 구입한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 각종 물품을 진주장애인복지센터ㆍ명석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ㆍ내일을여는집ㆍ느티나무장애인부모회ㆍ둥지너싱홈 등 5곳 복지시설에 기탁했다.
고영준 상무는 “전통시장을 찾으면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추석에는 많은 지역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넉넉한 인심과 정을 느껴보기를 바란다. 아울러 복지시설에 전달될 각종 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정으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진주 자유시장에 앞서 지난 3일 창원 반송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경남마산로봇랜드 경남BC카드로 할인 받으세요”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국내 첫 로봇 테마파크 경남마산로봇랜드 개장을 축하해 지난 7일부터 ‘경남BC카드 경남마산로봇랜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남BC카드(신용)를 신규 발급(실적 무관, 익월까지) 받거나 전월 실적 20만원(단 현금서비스ㆍ해외이용ㆍ아파트관리비ㆍ세금 등 제외) 이상 이용 고객이 경남마산로봇랜드 입장권을 결제하면 본인과 동반 1인 할인 혜택을 준다.
성수기(4월ㆍ5월ㆍ9월ㆍ10월)에는 최대 40% 비성수기에는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할인 횟수는 일 1회, 월 2회, 연 12회까지 가능하다. 경남BC카드 경남마산로봇랜드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드사업부 송영훈 부장은 “국내 첫 로봇 복합 문화공간으로 개장할 경남마산로봇랜드에 지역민은 물론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경남BC카드를 이용해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256개 로봇을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마산로봇랜드는 로봇테마파크, 로봇전시체험시설, 연구개발센터, 컨벤션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로봇테마파크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90도 수직낙하),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등 놀이기구 22종이 갖춰졌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