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연합 금융취업 캠프 참가자 단체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부산은행 기장연수원에서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부산지방고용노동청과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연합 금융취업 캠프’를 개최했다.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동일 직무분야 청년들이 느끼는 취업 고충을 함께 나누고, 소통과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부산지역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대학 간의 정보교류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부산지역 12개 대학일자리센터가 참여했으며, 대학별 사전 신청을 통해 총 4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하반기 금융권 채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금융권 채용 트렌드를 전달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에 관련된 정보도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하반기 금융권 채용 합격이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경성대 제정은 학생은 “취업캠프 참가는 처음이었는데 내가 원하는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대비 취업준비도 할 수 있었다. 자기소개서도 막연했는데 체계화된 틀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의대 최윤 학생은 “금융실태나 취업동향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소서 경력관리 등을 알게 되었고 1대1 컨설팅도 좋았다. 학교에서 받을 수 없는 수업을 받은 느낌이어서 유익했고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유학생 동문 간담회 개최
인도네시아 졸업생 동문회 단체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경성대 졸업 인도네시아인 유학생 대표 동문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동문 간담회 행사에는 대외협력처 김학선 부처장이 참석해 학교 현황 설명과 모교 및 동문 간의 교류 확대, 동문회 활성화 등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하며 훈훈한 자리를 만들었다.
김학선 부처장은 “경성대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한 인도네시아 동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경성대에 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성대는 2006년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어학당 설립 이래 총 203명의 인도네시아 출신 졸업생들을 배출했으며, 현재 63명의 인도네시아 유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경성대는 인도네시아 해외동문회를 중심으로 국내와 현지를 연결하는 해외취업,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 다양한 국제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경성대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GKS 외국인 우수 자비 장학생 수 전국 1위의 쾌거를 거두었으며, 선정된 장학생 중 인도네시아 학생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경성대(총장 송수건) 간호학과가 지난 26일 27호관 프레지던트홀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사진>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에 나가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사로서의 소명과 책임을 다짐하고 봉사와 섬김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촛불점화와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주어진 사명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선서했다.
선서식에서는 간호학과 2학년 강이정 학생 외 48명 학생들이 촛불에 점화하고 나이팅게일 선서 낭독을 통해 예비 간호사로서의 사명의식과 윤리의식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범 학무부총장, 황순연 부산시 간호사회 회장, 재학생들과 학부모, 대학과 병원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촛불 점화에는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에 근무하는 제4회 졸업생인 김성혜 간호사가 참여해 더 뜻 깊은 행사를 만들어 주었다.
한편, 경성대학교 간호학과는 2016년 2월에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 및 100% 취업으로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지속적으로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2018년도 제58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심지현 졸업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2016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아 명실상부하게 우수한 간호교육기관임을 입증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