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 10일 NC백화점 전국 36매장과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청도반시와 감가공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2019 청도반시 판촉행사’ 개장식을 열었다.
군과 청도군조합공동사업법인이 주관하고 전국에 51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업체인 이랜드리테일과 농협하나로마트가 함께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1주일간 전시·판매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군수를 비롯해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군의장과 군의원, 지역기관단체장, 생산자 단체, 재경향우회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승율 군수는 “제철과일을 미리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홍보·판촉행사를 대형 유통업체와 지속적으로 가져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어르신·어린이·임산부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청도군은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올해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은 만 65세 이상이며, 전체 노인인구의 84% 이상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 내 접종기관은 30곳이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 본인 확인을 하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보건기관인 청도군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도 무료접종 가능하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접종 대상은 생후 만 6개월~만 12세로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받으면 된다.
올해부터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접종이 무료로 확대된다.
임신부는 주수와 관계없이 접종받을 수 있고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를 제출하면 속편안의원과 군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가능하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