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경산시는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임용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39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그 가족들에게도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이날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를 시작으로 공무원 선서,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한 안은정 직원은 “저를 믿고 묵묵히 지켜봐 주신 사랑하는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능력 있고 친절한 공직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영조 시장은 “신규 공직자들은 공무원으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시민과 소통하며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제11회 여성단체활성화대회’ 개최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16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경산시 21개 여성단체회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경산시여성단체활성화대회’를 개최했다.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여성친화도시 경산!’이라는 구호 아래 시 여성자원활동센터의 기타, 밸리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하고 명랑운동회, 축하공연,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했다.
김경화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 재충전의 기회로 여성이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경산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최영조 시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 새로운 미래로 함께하는 희망 경산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줄 것”을 부탁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