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3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농·축협 신규직원 합격증 교부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하반기 농·축협 채용은 지난 9월 채용공고 하여 11월 25일 64명을 최종 합격자 발표했으며, 도내 연고자에 한해서 입사 지원이 가능케 하여 전원 지역인재로 채용했다.
경남지역본부는 이날 합격증을 교부받은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농협 이념교육을 실시했다.
하명곤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농협의 존재 근거인 농업인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농협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합격자들에게 당부했다.
#NH콕뱅크, 국내 최초 ‘농산물직거래 QR결제서비스’ 출시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지난 2일 국내 최초로 ‘농산물직거래 QR결제서비스’를 출시하고,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시연회<사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산물직거래 QR결제서비스’는 농업인의 농산물 판매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농협상호금융이 협업해 개발했으며, 판매자와 소비자가 현장에서 NH콕뱅크를 통해 바로 QR코드를 인식해 대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결제수수료가 무료로 판매자인 농업인의 수수료 부담을 대폭 절감하고, 소비자인 구매자는 연말소득공제 40%를 받을 수 있어, 양쪽 모두가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방식은 판매자가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가능했으나, NH콕뱅크의‘농산물직거래 QR결제서비스’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도 판매자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년까지 서비스를 확대 개발할 예정이다.
김병원 회장은 “NH콕뱅크의 ‘농산물직거래 QR결제서비스’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현금 없이도 거래가 가능해 지역농산물 직거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I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농업인 실익서비스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조합장 백승조)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김장시즌을 맞아 ‘우리 농수축산물 김장시장’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가졌다.<사진>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남창원농협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원들이 6년째 하고 있는 봉사활동으로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개점 때부터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손수 배추를 절이고 갖은 양념을 버무려 맛있게 담근 사랑의 김장김치 150포기는 깨끗하게 포장해 관내 독거노인, 경로당, 창원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샛별지역아동센터, 경화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백승조 조합장은 “사랑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통해 올 겨울 우리 이웃들이 더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