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아나바다’ 행사 사진
부산 남구 부산중앙고등학교(교장 정창영)는 24일 오전 10시 학교 강당에서 크리스마스 선물과 성금을 민간구호단체 ‘월드비전’에 전달한다.
이 학교 세계시민 동아리반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생과 교직원은 지난 여름방학에 열린 ‘아나바다’ 행사에 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해 물품 기부 행사를 했다.
또, 이 행사 기간에 거둔 수익금 전액을 이날 월드비전에 전달해 이번 크리스마스에 온정을 더할 예정이다.
동아리반 학생들은 아프리카 여학생들을 위해 지난 7월부터 틈틈이 만든 친환경 생리대도 함께 전달한다.
정창영 교장은 “이 행사는 인류가 직면한 빈곤, 인권, 환경보호라는 거창한 주제를 나눔이라는 실천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몸소 보여주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부모 지원사업 어울림 파티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4일 오전 10시 연제구 아시아드시티에서 학부모 지원사업 영역별 대표자 172명을 대상으로 ‘어울림 파티’를 개최한다.
이 파티는 2019년 학부모 지원사업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영역별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학부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파티에서 학교참여 지원사업·씨앗동아리·학부모 자원봉사단의 대표들과 학부모 지원 전문가가 학부모 지원사업의 영역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한다.
이어 ‘가장 의미 있었던 점, 장애요인, 지속 가능한 활동’을 주제로 영역별 대표자와 함께 모둠별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 파티는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학부모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며 “학부모들이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함으로써 학부모 네크워크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산과학체험관, ‘조부모와 함께 하는 과학체험의 날’ 개최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원장 박현준) 분원 부산과학체험관은 12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 초량동 부산과학체험관에서‘조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의 날’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연말을 맞아 조부모와 손자․손녀가 함께 과학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 ‘압화를 이용한 거울만들기’, ‘테슬라코일’, ‘미끄럼틀’, ‘혜성의 꼬리’ 등 과학체험-시연 부스 15개를 운영한다.
또, 안내해설사와 함께하는 체험전시물 해설, 과학공연, 음악공연, 즉석사진 이벤트,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현준 원장은 “이 행사는 조부모의 손자-손녀교육 역할을 제고하고 아이들의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