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번영과 번성을 의미하는 ‘하얀 쥐의 해’를 맞아 사랑과 행복이 모든 가정, 학교, 지역 곳곳에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우리 생활에 들어와 있고 곧 5차 산업혁명이 다가올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교육으로는 미래를 준비하고 만들어 가기가 어려워 교육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창의융합교육, 맞춤형 학습활동, 미래형 교육공간 등 학교 교육을 획기적으로 바꾸고자 하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은 미래를 준비하는 대구교육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2020년 대구미래역량교육은 학교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가 학생들의 미래역량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에 중점을 두어 추진하고자 합니다.
먼저 학생참여 중심의 교실수업을 위해 수업방식과 학습공간을 지속해서 바꿔가겠습니다. 교실수업 다변화와 인공지능 등을 융합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해 가겠습니다.
아울러 기초학력 향상, 다문화 교육, 통합교육 등 출발선이 다른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보겠습니다.
작은 변화가 모여 큰 변화를 만듭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대구교육의 작은 변화가 모여 학생들의 미래역량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교육가족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 시민 여러분들의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