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부산대학교 교육연수원에서 국어와 영어, 수학 등 3개 교과의 중등 기간제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정규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해오던 것을 올해 처음 기간제교사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
연수는 부산대학교에 위탁하여 정규교사와 동일하게 교육과정 편성표에 따라 운영하고, 수업과 생활지도를 비롯한 전문역량과 교사리더십 등에 관한 기본역량 과정을 105시간 실시한다.
또 기간제교사들에게 교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소양과 자질을 이해시키고, 최근 변화된 교육환경과 교육정책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도 알려준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 8월 이번에 실시 대상인 3개 교과를 제외한 나머지 교과의 기간제교사들을 대상으로 자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석 교원인사과장은 “이 연수는 교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소양과 전문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며 “교사들이 자긍심을 갖고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새해 시무식 가져
김석준 교육감이 시무식서 ‘부산교육 주요 정책’을 주제로 한 특강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3일 오전 9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새해 시무식’을 갖고 부산교육 발전을 위한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퇴직 지방공무원 및 모범공무원 정부포상과 우수공무원 표창, 교육감 특강, 홍보영상 상영, 신년 인사회 등으로 진행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2020년 부산교육 주요 정책’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새해에도 지난해의 소중한 결실과 경험을 토대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자유롭게 상상하며, 미래를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