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원자력 비발전분야를 선도하며 방사선 의·과학 융합산업 핵심기지가 될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가 지난 12월 30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1차 분양은 면적 65,572㎡ 14필지로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제조업, 방사선 장치 제조업, 반도체관련 제조업 등 총 27개 세세분류 입주코드를 가능 업종으로 하며 분양가는 1㎡당 평균 419,000원이다. 특히 1차 분양 해당필지는 지원시설용지와 인접한 알짜배기 부분이다.
2014년 착공한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약148만㎡ 부지에 총사업비 4,287억 원을 투자해 기장군이 직접 조성 중인 첨단 방사선 기술 산업의 집적화 단지로서 수출용신형연구로, 의료용 중입자가속기, 동위원소 연구센터 등 방사선 기술 핵심 국책시설과 파워반도체상용화센터가 산단 내 위치한다.
또한 부산-울산 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연결된 우수한 교통 인프라와 관광·문화·상업시설을 갖춘 주거단지가 산단 주변에 인접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17일까지 기장군 홈페이지를 통해 분양공고하며 입주신청은 20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이에 기장군은 산단 내 분양홍보관을 마련해 현장을 찾는 입주희망자들에게 분양상담 및 현장 설명을 진행중이다.
기타 분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2030기획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개최
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모습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 양성을 위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20년 시행되는 농업시책 및 농정현안과제를 홍보하고, 새롭게 연구․개발된 농업기술의 소개와 다방면의 농업기술교육과 새해주요농업시책의 신속한 제공으로 새해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교육일정은 14일 벼농사기술 및 미래식량산업 방향과 고품질 쌀 안정생산기술, 15일 작물환경관리 및 친환경재배를 위한 맞춤형 토양환경 관리기술, 16일 스마트팜 및 스마트농업의 이해와 현장적용기술, 17일 도시농업 및 도시농업과 인문학의 만남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해 홍보하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선정해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농장경영 목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구성했다. 특히 금년 1월 1일부터 친환경인증 신청 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하므로 친환경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번 교육에 꼭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작물지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