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마을 2020살아가기’는 제철 해조류, 바다식목일 등도 고려한 월별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해조류를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강좌뿐만 아니라 바다 생물 탐색 및 환경문제 등에도 접근해 봄으로써 아이들도 깨끗한 바다 환경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코자 한다.
본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연구센터와 공예가협회가 체결한 활력 넘치는 ‘바다·예술 공존 기장만들기 협약’ 과 연계해 추진되며, 공예가협회의 각 분야별 예술인이 직접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도, 교육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내달 1일부터 10월24일(공휴일제외) 매주 토요일 2강좌로 운영 되며, 한 강좌당 15명 선착순 모집에, 학부모도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5,000원(재료비 포함)으로 2강좌가 다른 내용으로 제공된다.
월별 강좌 일정에 따라 접수기간이 상이함으로 신청 매뉴얼을 참고하기 바라며, 2월 강좌는 6일부터 신청 접수 중이다. 체험·교육 프로그램 강좌 신청 등 기타 문의 사항은 기장군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 체험학습 코너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연구센터 예미경 소장은 “이번 2020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양(해조류)에 대한 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바다생물, 환경에도 접근해 봄으로써,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 및 바다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