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창원시 관내 고교 우수졸업생 장학금 전달’ 행사를 창원, 마산, 진해지역에서 진행했다.
[경남=일요신문] 김희준 기자 =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창원시 관내 고등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창원시 관내 고교 우수졸업생 장학금 전달’ 행사를 창원, 마산, 진해지역에서 진행한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우선 지난 5일 마산 중앙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좋은데이나눔재단 한동진 본부장 참석해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졸업생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의 ‘관내 고교 우수졸업생 장학금’은 지역인재육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학그룹 본사가 위치한 창원시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대학으로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그동안의 수고를 격려하기 위해 지역별로 선별된 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1~2년 주기로 지역마다 학교를 변경해 더욱 많은 학교,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일 마산중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일 진해고등학교를 찾아 전달했으며, 24일 경상고등학교 졸업식에 방문해 직접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역인재 육성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좋은데이 희망장학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좋은데이 희망장학생은 2011년 부산.울산.경남에서 25명의 희망장학생을 최초 선발했으며, 이들이 사회인으로 진출할 때까지 경제적 지원과 정서적 지원을 통해 최장 10년간 지원하는 장기 장학 프로그램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