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꽃시장 전경
부산은행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꽃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재 지역 꽃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꽃 소비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BNK부산은행은 14일 영업점에 내점하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 송이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꽃시장인 자유시장, 중앙시장, 양정시장, 엄궁시장의 106개 업체에서 장미꽃 3만 2000여 송이를 구입했다.
구입한 장미꽃은 부산은행 부·울·경지역 150개 영업점에 배부되어 이벤트 당일 내점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장미꽃 한송이를 선사해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전달함과 동시에 코로나19의 여파로 매출부진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및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으로서 지역경제에 힘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1월말부터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해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 지원, 중소기업 대출금 분할상환금 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중이다. 또, 영업점에 내점하는 고객에게 마스크 10만개를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피해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BNK경남은행, 주식회사 핀크와 ‘대출 비교 서비스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 최우형 부행장보(사진 오른쪽 네번째)가 핀크 예정욱 부사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과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12일 주식회사 핀크(대표이사 권영탁)와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최우형 부행장보는 핀크 본사(서울 중구 소재)를 방문해 예정욱 부사장과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와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대출 비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데이터 분석 및 관련 기술 개발 지원 ▲대출 비교 서비스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고객편의 증대 ▲대출 비교 서비스 관련 컨설팅 지원 ▲상호 협의회 참석 등 인력교류 활성화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핀크앱 이용 고객들에게 경쟁력을 갖춘 BNK신용대출을 선보여 기쁘다. BNK신용대출이 빠른 시일 내에 대출 비교 서비스에 론칭될 수 있도록 핀크와 협력하겠다. 핀크와 같이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된 업체는 물론 그 이외 핀테크 업체들과도 지속적인 협약을 체결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과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맺은 핀크는 지난해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됐다.
기존 금융 정보만을 반영한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에 활용하는 등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으로 개인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발렌타인데이엔 꽃으로 사랑 전하세요”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13일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에서 방문고객에게 꽃을 선물하는 행사를 가졌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한술)는 13일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지부장 이성섭)에서 방문고객에게 꽃을 선물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남농협에서 전개하고 있는 화훼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관내 화훼농가에서 재배된 꽃을 구입해 김한술 본부장과 이성섭 지부장이 직접 은행을 찾은 고객에게 전달하며 꽃 소비촉진에 앞장섰다.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를 방문한 한 고객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이색적으로 경남에서 생산된 아름다운 꽃도 받고, 화훼생산 농가도 도와준다고 하니 감동이 더하다”며 기뻐했다.
김한술 본부장은“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관내 전 영업점 동시에 꽃 소비 촉진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신종코로나로 각종 행사가 취소돼 판로가 어려운 시점에 이번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소비가 활성화돼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화훼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13일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화훼 소비촉진 붐 조성을 위해 남창원농협 백승조 조합장, 부산경남화훼농협 최성환 조합장과 함께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꽃 나눔 및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앞서 경남농협은 12일 지역본부 화훼소비촉진 캠페인을 시작으로 관내 시군지부, 농협은행 지점, 지역농·축협, 계열사 등 범농협 사무실에서 내방고객 등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와 소비촉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농협의 화훼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은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등 각종 기념일에 앞서 화훼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고, 연중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 갖기 생활화(1Table 1Flower : 1개 책상에 1개 꽃 놓기)를 전개해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