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차량 방역 모습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방역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경남농협은 지난 주말부터 시군의 요청에 따라, 밀양·고성·합천 등에 공동방제단을 긴급 투입하여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하고 있다.
윤해진 본부장은 “전국민이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고 있으며 경남에도 22명의 확진자가 나온만큼, 더 이상의 확산방지를 위해 지자체와 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방역 지원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손소독제·열감지기를 출입구에 설치하고, 자체 방호계획을 수립하여 감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입학시즌 맞아 체크카드·아이행복카드 고객 이벤트 실시
경남농협은 입학시즌을 맞아 아이행복카드 사용자 및 체크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행복카드(신용 또는 체크) 고객 대상 이벤트는 국내·외 가맹점 합산이용금액에 따라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2매를 증정한다. 혜택은 4월 말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이며 기간 동안 국내에서 합산이용액 10만원 이상, 또는 해외에서 합산이용액 3만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정부지원금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본인부담금 등은 이용액 산정에서 제외된다.
단 모바일상품권 발송을 위해 개인(신용)정보 선택적 동의서(SMS)에 동의한 경우에만 참여 가능하다. 개인(신용)정보 동의 변경은 스마트앱 및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행복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체크카드 이벤트는 국내 행사업종(백화점, 대형마트, 인터넷쇼핑, 면세점, 가전)에서 구매한 합산이용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한다. 15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구매 시 캐시백 5000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캐시백 1만원을 제공한다.
합산이용금액 20만원 이상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캐시백 또는 에어팟 프로는 3월 말 제공되며 기업·선불·기프트·BC 카드는 참여 제외된다.
체크카드 이벤트 행사 기간은 3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한 결제건을 기준으로 합산이용금액을 산정한다.
경남농협 관계자는 “입학 및 신학기 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과 NH농협카드를 계속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행복카드는 만 0~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카드 발급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스마트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전국최초 공공형 제로페이용 ‘NH모바일G’ 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한술)는 2월24일부터 경남도 ‘공공형 제로페이’를 NH농협은행이 단독 개발한 법인 결제전용 앱인 ‘NH모바일G’를 통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의 ‘공공형 제로페이’는 공공기관 일반회계 주계좌의 업무추진비성 예산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공기관 전용 간편결제서비스로, 전국 최초 공용허브를 이용해 경남도청 도입을 시작으로 금년 중 관내 18개 시·군청에 확대 도입될 예정이다.
김한술 본부장은 “경남도 역점사업인 제로페이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NH농협은행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중시켜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 경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