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지 않고 돈 버는 길, 절약
호주에 사는 주부 A씨는 평소 절약 습관이 몸에 밴 짠순이 중의 짠순이. 그녀가 어느날 재미 삼아 따져 보기 시작한 것이 바로 절약한 만큼의 금액을 남편의 노동 시간으로 환산해 보는 것. 가령 슈퍼에서 장을 보는데 15달러(약 1만1천원)를 절약하기 위해 5분을 투자한 후 이를 남편의 근무 시간으로 환산해 보니 1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이 나왔다. 이 비용을 1년 동안 절약한다고 가정했을 때 연 1천2백달러(약 93만원)가 절약되며, 다시 업무 시간으로 환산하면 남편이 약 2주 정도를 일하지 않고 쉴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온다. 이런 습관 덕에 A씨는 “매일같이 회사에 출근해서 남의 주머니에서 돈을 빼낸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돈을 아껴쓰고 절약하는 것이 이보다 백 배는 더 쉬운 것 같다”는 지혜를 깨닫게 되었다며 매우 흡족해 하고 있다.
▲미국 짠순이 신부들의 조촐하지만 화려한 결혼식 비법
이들의 ‘알뜰살뜰 결혼식 비법’은 하객 수를 최소한 줄이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초대한 손님들에게 각자 집에서 음식을 간단하게 하나씩 준비해 오도록 한다면 더욱 경제적일 것이다. 물론 축의금이란 문화가 없는 미국 가정에서만 가능한 이야기이긴 하겠지만 말이다.
식을 마친 후 갖는 피로연 장소 역시 이들에겐 만만치 않은 골칫거리. 근처에 시립공원이 있다면 결혼식 피로연 장소로 제격이다. 무료에다 공간도 넓기 때문에 남부럽지 않는 ‘성대한’ 피로연을 열 수 있다.
아니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교회 내부가 이미 크리스마스를 위해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 따로 데코레이션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 [김]
-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4:12 )
-
매각대금으로 활로 찾을까…금호건설의 아시아나항공 처분 시점 주목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18 )
-
‘업황 부진한데 국제 정세도 뒤숭숭’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 먹구름
온라인 기사 ( 2024.12.13 1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