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철 후보의 헌혈 장면.
더불어민주당 김해시갑 민홍철 예비후보는 삼일절인 지난 1일 김해 헌혈의 집을 찾았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혈액 보유 상황이 나빠졌다는 뉴스를 접하고 헌혈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이날 민홍철 후보의 헌혈 봉사에는 신영욱 경남도의원과 송유인·김희성·조종현 김해시의원 등이 함께했다.
휴일이었지만 김해 헌혈의집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혈을 하러 온 시민이 평소보다 많았다.
민홍철 후보는 “혈액 부족으로 수혈을 못 받아 생명에 위협을 받는 시민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 헌혈을 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많은 시민이 동참하고 있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하용성 기자)
#울산 남구을 박맹우, ‘택시종사자들과 긴급간담회 개최’...코로나로 인한 애로사항 청취
미래통합당 울산 남구을 박맹우 국회의원은 지난 1일 코로나 19 관련한 울산지역 택시업계 종사들과 긴급간담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간담회는 지역경제의 침체로 장기적 불황이 지속되고 특히 영업용 택시의 수입이 절반 수준으로 운수종사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면서 긴급하게 열렸다.
박맹우 국회의원은“내가 시장으로 재직할 때도 영업용택시 종사들의 애로사항을 가장 많이 경청하고 지원을 했다”며 “국회의원이 된 지금도 여러분의 고통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가뜩이나 힘든 여건에서 일하는 택시종사자들이 이번 바이러스 코로나로 인해 막막한 마음이지만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노력하자”고 말했다.(=김기봉 기자)
#부산 남구갑 강준석 캠프, 코로나19 퇴치 위한 칭찬 릴레이 전개
칭찬 릴레이 이미지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인하 물결 및 전국 국민성금 530억 원 돌파 등 이 난국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한 국민들의 뜻과 정성들이 모아지고 있다.
강준석 더불어민주당 부산 남구갑 예비후보 캠프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진단과 치료 등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위해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응원하는 칭찬 릴레이’를 전개하고 있다.
강준석 후보는 “지금은 누구 탓 보다는 칭찬과 응원, 격려가 절실한 시점”이라며 칭찬 릴레이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강 후보는 배우자, 자원봉사들과 함께 지역구 내 방역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