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김희준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이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가족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메이킹 대회 ‘방구석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1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가족 과학문화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집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올해는 ‘창작 드로잉로봇 만들기’ 미션이 주어진다.
방구석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 신청한 30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가족의 집으로 드로잉로봇 기본재료가 발송된다.
모터, 건전지, 색연필 등 기본재료에 나만의 창작 아이템을 더해 로봇을 완성하고 결과물을 메일로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한 모든 가족에게는 챌린지 인증서를 수여하며 우수작을 선보인 100가족에게는 과학놀이 키트 등 소정의 상품을 추가 증정한다.
방구석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즐기지 못하는 가족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집에서 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