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교양강좌 및 한국어 교육 강좌 공동 개발…교수학습개발 상호 교류 협력
[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대구대(총장 김상호)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온라인 강의 확대 및 질적 향상을 위해 손잡았다.
대구대는 지난10일 대구사이버대와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16층 회의실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등 두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상호 대구대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사진=대구대 제공)
학교법인 영광학원 산하의 두 대학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재택 수업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강의 확대 및 질 제고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온라인 교양강좌 공동 개발, 온라인 한국어 교육 강좌 공동 개발, 교수학습개발 프로그램 상호 교류, 교육 콘텐츠 관련 기자재 및 시설 이용 시 편의 제공 등을 협력한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비대면 수업 확대에 따라 대구사이버대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 공유 및 인프라 지원이 큰 도움이 된다”면서, “두 대학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히 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한 법인 내에 온·오프라인 대학이 함께 있는 것은 큰 자산이다”며, “두 대학이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