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중앙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연장됨에 따라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학부생, 대학원생들을 위해 4월 한 달 동안 ‘도서 대출 택배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도서 대출 택배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택배 서비스를 신청하면 집으로 책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학부생, 대학원생들에게 도서 대출 편도 택배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도서 대출은 매주 화요일 지정된 시간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월 1인당 1회 5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도서 반납은 도서관 입구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되고, 택배로 반납할 경우 본인이 택배비를 부담해야 한다.
중앙도서관 서영순 관장은 “도서 택배 서비스를 통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자료 이용 편의를 통해 독서 욕구 해소와 학습권 보장을 돕고자 했다”고 말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계속 연장될 경우, 5월에도 도서 택배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입공감 똑똑톡-부산지역대학 초청 입시설명회 실시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부산지역대학 초청 입시설명회를 지난 21일 오후 ‘부산광역시교육청-대입공감 똑똑, 톡(tal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29일까지 부산지역 대학들의 2021학년도 대입 전형을 안내하는 온라인 입시설명회다.
설명회 주제는 2021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전년도 입시 결과, 전공 및 학과 안내 등이며 대상은 고3학생, 학부모, 교사, 졸업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 등이다.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 등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공감 똑똑 톡 게시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경성대학교가 중점적으로 다룬 주제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인원의 85%인 2,473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으로 전년 대비 5%가 확대됐다는 수시 비율 확대와 변화되는 사회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화장품학과, 바이오안전학과, 글로벌학부 총 3개 학부(과)를 신설하고 기존 학과를 개편한 모집단위 개편이다. 또한 수시모집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지원전략, 경성대학교 수시모집 중복지원, 약학대학 진학방법 등을 다뤘다.
경성대학교 김진우 입학관리처장은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불투명한 고교방문 입시설명회와 입시박람회의 대안으로서, 수험생들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장소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동영상을 통해 우리대학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 우리대학은 코로나사태가 진정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입시설명회 및 홍보를 통해 수험생들의 진로 설정과 진학 정보 제공에 도움을 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