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안태홍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 최웅창 센터장(사진오른쪽 네번째)이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과 창원맞춤훈련센터가 역량 있는 지역 장애인 인재의 고용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BNK경남은행은 11일 장애인 인재 양성 전문직업교육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센터장 최웅창)와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했다.
안태홍 상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를 방문해 최웅창 센터장과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식’을 가졌다.
BNK경남은행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는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에 따라 장애인의 노동시장 참여 확대와 고용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맞춤훈련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강사 파견을 비롯해 기타 필요한 기자재와 장비 등을 지원한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장애인 채용을 통한 일자리 확대 제공 차원에서 신규 채용 예정인 장애인 3명을 선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는 교육 훈련 장소 등 교육 환경을 적극 제공하고 장애인 훈련생에 대한 교육ㆍ관리와 생활ㆍ적응 지도를 한다.
이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는 BNK경남은행이 신규 채용하기로 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은행 업무와 직장 생활에 필요한 오피스ㆍ직장 예절ㆍ스피치 등 ‘금융사무행정’ 교육 훈련을 오는 26일까지 진행 중이다.
경영지원본부 안태홍 상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와의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으로 장애인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과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사회적 차별과 편견 없이 잠재력과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장애인 채용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이 신규 채용 예정인 장애인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를 수료한 뒤 본점 각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BNK경남은행은 창원맞춤훈련센터와 지속적으로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을 맺고 22명의 교육생을 채용하는 등 지역 내 장애인을 꾸준히 채용 중이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BNK경남은행이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소득ㆍ재산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으로 주민등록세대와 건강보험료상 가구를 기준으로 가구원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현재 BNK경남은행은 경남BC신용/체크카드 충전 형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온라인과 영업점을 통해 접수 중이다.
11일부터 접수 가능한 온라인 신청은 BNK경남은행 모바일웹과 인터넷뱅킹 내 ‘BC카드신청 바로가기’ 또는 BC카드 홈페이지와 BC카드 모바일웹 그리고 BC카드 ARS로 하면 된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오는 15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로 운영되며 16일 이후부터는 요일제와 관계없이 운영된다.
전국 158곳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통한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요일제로 운영되고 25일부터는 요일제와 관계없이 운영된다.(단 주말은 신청 불가)
경남BC신용/체크카드 충전 형식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명의 경남BC신용/체크카드에 충전이 가능해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다.
본인 인증은 카드번호ㆍ유효기한ㆍ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된다.
카드사업부 송영훈 부장은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이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과 직원교육을 이미 마쳤다. BNK경남은행과 경남BC신용-체크카드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면 원활하게 지급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형식 외에도 선불카드 형식으로도 오는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지자체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은 세대주만 할 수 있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한 신청은 세대주는 물론 세대원과 대리인도 가능하다.
선불카드 형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형식과 마찬가지로 요일제로 운영되며 주말은 신청이 불가하다.
ilyo33@ilyo.co.kr